Wccftech에 따르면, 게임 산업 조사 기관인 DFC 인텔리전스는 현재 전세계의 게임 인구가 30억명을 넘어섰다고 발표했습니다.
누구나 예측할 수 있듯이 모바일 게임 시장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며 30억 중 약 절반은 오직 스마트폰으로만 게임을 합니다.
특히 한국, 중국 등 아시아는 모바일 게임만 하는 사람이 54%나 됩니다. 유럽은 17%, 남미는 11%, 북미는 4%입니다.
아시아에서 게임에 돈을 내는 사람은 14억 2천만명이며 유럽은 6억 6800만, 북미는 3억 8300만, 남미는 2억 6100만명입니다.
PC 게이머는 콘솔과 모바일도 같이 사용하는 사람을 포함해 약 15억명입니다.
특히 중국은 3억명으로 가장 많고 그 다음은 인도로 1억 5000만명입니다.
이후는 러시아&독립국가연합&우크라이나, 미국, 브라질, 일본, 멕시코, 독일&오스트리아&스위스, 한국, 프랑스입니다.
한국은 인구가 낮아 순위가 낮지만 절반 인구의 절반 이상이 PC 게이머입니다.
PS4, 엑스박스 원, 스위치 등 콘솔 게임 인구는 전세계 인구의 3%, 게임 인구의 8% 정도입니다.
수는 매우 적지만 개개인의 지출은 가장 높습니다.
다른 조사 업체인 뉴주는 6월 보고서에서 게이머가 연말에는 27억, 2023년에 30억을 넘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뉴주는 모바일 게이머가 25억, PC가 13억, 콘솔이 8억 8천만명이라고 말했습니다.
'게임 > 추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팀 게임 대축제, 10월에 또 다시 진행하고 앞으로도 계속한다 (0) | 2020.08.24 |
---|---|
디스트로이 올 휴먼즈! 리메이크는 회사의 기대를 뛰어넘는 성과를 냈다 (0) | 2020.08.24 |
트위치, 프라임 가입자에게 템페스트 배포 (0) | 2020.08.23 |
스위치 에뮬레이터 류진x, 오디오 문제를 해결하다 (0) | 2020.08.22 |
번아웃 파라다이스 리마스터는 처음부터 스위치 출시를 고려했다 (0) | 2020.08.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