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출시 정보

KT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 PC 버전 출시

by 사과향잉크 2020. 10. 27.

KT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게임박스의 PC 버전을 10월 26일 출시했습니다.

게임박스 정식 출시 당시 PC 버전은 9월에 출시한다고 했는데 1개월이 늦었습니다.

사실 정식 출시도 6월이었다가 2개월 밀렸죠. 10월 출시한다는 KT IP TV 버전은11월로 밀렸습니다.

iOS 버전도 10월 출시한다고 했는데 아직까지 아무 소식도 없습니다. 기사에도 iOS 얘기는 없네요. 엑스박스가 안 되는데 KT는 어떻게 가능한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했는데 이쪽도 호언장담한 것 치고는 쉽지 않은 모양입니다.

 

PC 버전 이용법은 간단합니다. 게임박스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런처를 받아서 설치한 뒤에 게임을 하면 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인만큼 스태디아처럼 웹 브라우저로 구현할 수 있을텐데 런처가 필요합니다.

모바일에서 플레이하던 게임을 PC에서 바로 이어할 수 있으며 PC 성능에 구애받지 않는 만큼 성능이 낮고 저장 용량이 적은 PC로도 게임을 원활히 플레이할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 버전이 그랬듯 최소한의 사양은 필요합니다.

 

홈페이지는 [여기]입니다.

 

구글, 네이버, 다음 등에서 게임박스를 검색하면 게임 판매 사이트, KT 홈페이지 서비스 소개, KT 5G 스트리밍 사이트만 나오는군요. 5G 스트리밍 사이트는 이전까지 게임박스 홈페이지를 대신했지만 게임박스에 올라온 공지사항이 안 올라온 걸로 보면 이제 쓰지 않을 모양입니다.

다른 게임 사이트가 게임박스라는 이름을 쓰고 있어 KT는 KT 게임박스를 사용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의 경우, 일부 게임은 5분간 무료로 할 수 있는데 PC는 유료 가입자가 아니면 이용할 수도 없습니다.

체험판 수준도 안 되는 서비스라서 크게 아쉽진 않지만 기능이 빠진 건 좋은 일이 아니죠.

그리고 게임박스는 이미 베타 서비스를 진행했지만 PC는 별도인지 또 베타 서비스입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안드로이드 베타 서비스는 무료였는데 이번에는 유료라는 점이죠.

베타인 만큼 기능이 부족하여 공지사항 확인과 게임 플레이만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요금결제 등은 안드로이드 앱에서만 가능합니다.

 

PC에서 로그인하면 안드로이드에서 로그아웃됩니다. 굳이 이렇게 해야되나요? 동시에 게임하는 걸 막고 싶으면 실행만 못하게 하면 될 것을 귀찮게 해놓았습니다.

그리고 런처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게임박스 플레이어 다운로드'를 누르면 '즐겨찾기'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는 되지 않습니다. 브라우저를 바꿔도 동일합니다.

런처를 받으려면 홈페이지에서 게임을 클릭하고, 'Play Now'라는 버튼 아래 작은 글씨의 '다운로드'를 눌러야 런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도 제대로 안 만들고 서비스를 시작하는군요.

로그인하지 않으면 버튼이 보이지도 않습니다. 보여도 작동하지 않으니 의미는 없지만 말입니다.

*11월에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위의 다운로드는 아무 의미 없으니
게임을 누르고 여기서 다운로드

다른 회사와 비교해서 게임박스 PC 버전의 장점은 현재 PC에서 추가 비용 없이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유일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라는 점입니다.

엑스박스 클라우드는 안드로이드만 지원합니다. PC에서 하려면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사용해야하죠.

지포스 나우는 서비스 이용 금액에 더해 게임도 구매해야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나우, 구글 스태디아, 아마존 루나는 한국에서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외국 회사와 제휴하지 않아 자유롭고 저렴하다고 자랑하는데 제대로 서비스해주길 바랄 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