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가 정보

소니, PS+ 무료 발표 후 1개월 전 맨이터 구매자들에게 환불 제공

by 사과향잉크 2021. 1. 1.

소니는 2021년 1월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가입자 한정 무료 게임을 발표했습니다. 여기에는 PS5판 맨이터가 들어있죠.

그리고 소니는 이미 맨이터를 구매한 사람은 자동으로 환불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레딧의 BraeWhyit은 지난 달 맨이터를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PS5를 켜자 아래와 같은 알림이 떴습니다.

 

'맨이터.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가입자로서 이 제품은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월간 게임이므로 이 제품의 구매 가격을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지갑으로 환불해드립니다.

라이브러리에서 게임을 제거하지 않았기에 게임 플레이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PS+) 가입자에게 제공하는 맨이터는 PS5판이지만, 원래 게임은 한 번 구매하면 PS4와 PS5 둘 다 받습니다. 그래서인지 그는 둘 다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환불은 되지 않았습니다.

RicebinBernacky라는 이용자는 11월 23일에 구매했고 환불받았으며 이틀 전에 구매한 사람도 환불받았습니다. 5월에 구매하고도 알림을 받았다는 사람이 있다는 듯 하지만 불확실하며 비슷한 시기에 구매한 사람 중 알림을 받지 못한 사람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의 PS 계정은 미국 계정이기 때문에 한국 등 다른 나라는 상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콘솔은 여러 국가에서 지적할 정도로 환불 정책이 매우 반소비자적이기 때문에 이런 변화는 아주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