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트롤러

8Bitdo SN30 Pro 유선 컨트롤러 출시

by 사과향잉크 2019. 6. 1.

8Bitdo는 블루투스 무선 컨트롤러인 SN30 프로의 유선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보통 유선과 무선이 같이 나오거나 유선이 나온 뒤에 무선이 나오니 특이한 경우입니다.

 

제품은 이름은 'SN30 프로 USB'입니다.

유선으로 바뀌면서 모션 컨트롤이 없어졌습니다. 윈도우, 스위치, 라즈베리 파이, 안드로이드, 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윈도우는 X input으로, 스위치는 독에 끼워서 쓸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OTG를 통해 유선으로만 쓸 수 있고, 맥은 Xinput 드라이버를 설치해야합니다. 터보 기능은 동일하며 진동도 있습니다.

 

선 길이는 1.8m, 크기는 144 x 63.5 x 32.5 mm이며 무게는 145g입니다.

보통 같은 제품이 유선과 무선으로 나뉘면 무선이 더 무거운 편인데 이 제품은 유선이 더 무겁습니다. 스틱을 제외하면 8Bitdo 컨트롤러 중 가장 무겁죠.

 

특별한 장점이 보이지 않는 이 제품의 장점은 가격입니다.

무선 SN30 프로의 권장소비자가격이 44.99달러인데 유선은 24.99달러로 절반 정도입니다. 이보다 싼 무선 컨트롤러도 있고 유선이야 더 저렴하지만 8Bitdo 제품치고는 저렴하죠.

컨트롤러 중에서는 가벼운 편이고, 배터리에 신경쓰지 않아도 되며, 페어링 과정 없이 사용이 간편하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다른 회사 제품과 비교해봅시다.

가격을 보면 무선 제품과 경쟁하게 되는데 외관에서 알 수 있듯이 사용할 때 편한 제품도 아닙니다. 유선을 장점으로 삼기에는 유선을 장점이라 보는 사람이 적고, 다른 회사의 유선 제품은 더 저렴합니다. 8Bitdo의 이 디자인을 좋아하나 무선이 너무 비싸다는 사람이라면 고려해볼 수 있겠습니다.

그 외의 이유로는 추천하기 어려워보이네요.

 

* 7개월 뒤에 다른 색상인 G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색상 외의 차이는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