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트롤러

마이크로소프트, 모바일용 엑스박스 인증 컨트롤러 소개

by 사과향잉크 2022. 10. 26.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번에도 그랬듯 모바일 게임용 엑스박스 인증 컨트롤러를 소개했습니다.

화면에서 보여주는 게임은 그라운디드입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엑스박스 인증을 받았다고 엑스박스 게임만 되는 건 아니고 모바일 게임이나 다른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제품이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 1개월 이용권이 들어있습니다.

 

 

게임바이스 플렉스(Gamevice Flex)

게임바이스는 지금은 흔한 기기 양쪽에 장착하는 컨트롤러를 초기부터 제조한 회사입니다.

그래서 레이저가 게임바이스와 함께 키시 컨트롤러를 만들었고, 게임바이스가 닌텐도 조이콘에 소송을 걸기도 했습니다. 패소했지만 말이죠.

 

레이저가 키시 V2로 독립한 뒤로 게임바이스도 iOS에만 집착했던 과거를 넘어 키시의 개선판인 게임바이스부터 안드로이드용 제품도 내고 있습니다.

전작인 게임바이스와의 차이점은 좀 더 잡기 편한 모습이 되었습니다.

L3/R3가 있으며 트리거는 홀 효과 트리거를 사용했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용이 좀 다릅니다.

아이폰은 라이트닝 단자이며 게임바이스 버튼과 스크린샷 촬영 버튼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USB-C 단자이며 상태 LED가 있습니다.

키시처럼 밴드로 늘린 뒤에 기기를 장착하는 방식인데 어댑터를 사용해 케이스를 낀 상태에서도 착용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레이저가 포기한 방식을 계속 사용하고 있죠.

또 다른 특징으로는 전작에 없던 3.5mm 단자가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컨트롤러에서는 정말 흔치 않는 기능으로 요청이 많았다(highly requested)고 직접 언급하는군요. 기기를 충전하는 패스 스루 기능도 유지했습니다.

 

크기는 142 x 102 x 32mm, 무게는 180g입니다.

안드로이드는 99.95달러, 아이폰용은 109.95달러입니다.

 

 

터틀비치 리콘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컨트롤러(Recon Cloud Hybrid Controller)

 

 

 

 

이전에 긴 글로 설명한 적이 있는 제품입니다.

모바일용 리콘이라고 부를만한 제품으로 PC, 엑스박스,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스박스는 유선 연결만 되지만, 엑스박스 공식 인증을 받은 엑스박스용 컨트롤러 중 PC에서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제품입니다.

아래가 주요 특징이며 *는 유선 연결 때만 작동합니다.

 

- 3.5mm 단자로 헤드셋 연결*

- 작은 소리를 크게 들려주는 슈퍼휴먼 히어링*

- 게임과 대화 음량 밸런스 조정*

- 오디오 설정(EQ). 시그니처 사운드, 베이스 부스트, 베이스 및 트래블 부스트, 보컬 부스트의 4가지 존재*

- 마이크 모니터링. 자신의 목소리를 듣는 기능으로 목소리 크기 확인 가능*

- 미끄럼을 방지하고 손에 땀을 덜 나게 해주는 시원한 냉각 그립

- 추가 버튼 2개. 각각 버튼 지정할 수 있고, 프로필 4개 설정 가능

- 추가 버튼의 프로 에임(Pro-Aim). 누르면 스틱의 감도를 4단계로 조절하는 기능으로 FPS나 스포츠 게임에서 주로 사용

- 범퍼, 트리거, 추가 버튼의 미끄럼 방지

- 이중 진동 모터*

 

베터리는 사용 시간이 30시간 이상이라고 하며 2시간 30분으로 완충됩니다.

위에는 USB-C 충전 단자와 거치대 연결 단자가 있습니다. 거치대는 기본 제공합니다.

PC, 모바일 앱을 제공해 다양한 설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155 x 63 x 110mm, 무게는 306g입니다. 케이블 길이는 3m입니다. 블루 마그마와 블랙 2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제품 중 유일하게 엑스박스와 PC에서 사용할 수 있고, 진동도 지원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이전에 작성한 글을 참고해주세요.

 

 

터틀비치 아톰(Turtle Beach Atom)

2개로 나눠져있어 기기 양쪽에 각각 장착하는 제품입니다.

중국 회사들이 몇 번 시도한 방식으로 휴대가 편리하고, 한쪽만 사용할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석으로 서로 결합할 수 있으며 양쪽은 2.4Ghz로 묶여있지만 기기에는 저지연 블루투스로 연결합니다.

 

장착 가능한 기기 크기는 67~92mm입니다. 회사는 거의 모든 기기를 케이스를 낀 상태에서 장착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터리는 2.5 시간 충전으로 2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에 최적화했고 안드로이드 8.0 이상을 지원합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톰 컴패니언 앱을 설치해 추가 기능을 이용하거나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블랙/옐로우, 블랙/틸, 레드/블랙의 3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 앞은 전체적인 색상, 뒤는 버튼 및 포인트 색상입니다.

크기는 132.5 x 102.1 x 42mm, 무게는 180g입니다.

구성품은 컨트롤러, 보관 주머니, USB-C to A 케이블 1m, 설명서, 터틀비치 스티커입니다.

가격은 99.99달러입니다. 11월 14일 출시 예정입니다.

 

 

아이패드용 라이엇PWR 클라우드 게이밍 컨트롤러 엑스박스 에디션(RiotPWR Cloud Game Controller for iPad Xbox Edition)

 

엑스박스 에디션이라는 이름이라서 기존 제품이 있는 줄 알았는데 없습니다.

이 회사는 지난 여름에 엑스박스 버튼이 있는 최초의 MFi 컨트롤러인 클라우드 게이밍 컨트롤러(Cloud Gaming Controller)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이 제품은 밴드 형식으로 아이패드 7/8/9세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스 스루 기능과 3.5mm 단자가 있습니다.

 

최초의 L3/R3 버튼이 있는 MFi 컨트롤러를 출시한 로터 라이엇(Rotor Riot)이 다양한 제품을 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지만 언론에서도 그렇게 야기하고, 이 회사의 이름에 더해 고객지원 주소가 rotorriotplay.com입니다.

 

가격은 79.99달러입니다. 11월 1일 출시 예정입니다.

 

 

게임써 X2 프로(GameSir X2 Pro)

게임써 제품 중 가장 인기를 끈 제품인 X2의 개선판입니다.

엑스박스에 알맞게 버튼을 바꿨고, 아날로그 트리거를 넣었으며, 터보 기능이 빠졌습니다.

 

아날로그 스틱은 알프스 스틱, 범퍼(LB/RB)는 카일의 마이크로 스위치, 트리거(LT/RT)는 홀 효과 아날로그 트리거입니다. 

ABXY 버튼은 자석으로 붙어있어 떼어서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오목한 모양과 볼록한 모양 2종의 아날로그 스틱 커버를 제공

2개의 추가 버튼(M1, M2)이 있어 ABXY, LB/RB, LT/RT를 설정(매핑)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와 손이 닿는 위치에는 무늬가 있는 고무가 있어 미끄러지는 걸 막아줍니다.

게임써 모바일 앱으로 버튼 테스트, 버튼 배열 변경, 펌웨어 업데이트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기기 제한은 110~179mm이며 안드로이드 8.0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C로 직접 연결하며 단자는 회전하여 쉽게 기기를 끼울 수 있습니다.

일부 기기는 패스 스루 기능을 지원해 컨트롤러에 충전기를 연결하면 기기를 충전하면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미드나이트(검은색), 문라이트(흰색)의 2가지 색이 있습니다.

크기는 184 x 85 x 37mm, 무게는 179g입니다.

가격은 79.99달러입니다. 한국에서는 99,5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이전에 작성한 글을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