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가 정보

데지카, 2023년 1월 31일부터 스팀 월렛 코드 판매 중단

by 사과향잉크 2023. 1. 9.

일본 데지카가 운영하는 프로스티머(Pro 스티머)는 2023년 1월 31일부터 '스팀 월렛 코드'의 판매를 중단합니다.

스팀 월렛 코드는 많은 기프트카드가 그렇듯 코드 형식으로 제공하며 스팀에서 코드를 입력하면 스팀 지갑 잔액을 충전할 수 있는 코드였습니다. 스팀 내에서는 'Steam 지갑 코드'라고 표현하죠.

 

이후로는 '스팀 월렛 충전'으로만 지갑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스팀 월렛 충전은 프로스티머 홈페이지에서 스팀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원하는 금액을 선택하고 결제하면 됩니다.

페이코, 토스, 편의점 결제를 지원하며 5,000원 이상부터는 10원 단위로 충전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스팀에서도 충전이 가능하고 한국에서는 데지카를 통해서 충전하기 때문에 스팀에서 충전하는 것과 동일하지만 10원 단위로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점입니다.

스팀 자체 충전 페이지를 변경하여 원하는 금액만큼 충전하는 경우도 있지만요.

 

직접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경우에는 코드를 등록할 필요 없이 바로 충전이 되서 좋지만, 다른 사람에게 지갑 잔액을 선물할 수 없게 됐습니다. 충전해주겠다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려달라고 할 수는 없죠.

 

 

한국에서 스팀 지갑을 공식적으로 충전할 수 있는 사이트는 일본 데지카의 프로스티머, 그리고 한국 플레이위드의 스팀월렛몰이 있습니다. 후자는 주소부터가 스팀코리아(steamkorea)죠.

플레이위드는 한국 PC방에서 스팀을 활성화한다고 했었지만 성과는 좋지 못합니다. 그리고 사이트는 긴급 중단해서 복구중입니다. 복구 일정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