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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추가 정보

은신에 대해

by 사과향잉크 2017. 7. 23.

은신에 대해 선임 게임 디자이너가 이야기했습니다. 이전에도 같은 스레드에서  빠른 대전에서는 강한데 영웅 리그(상대가 조심하는)에서는 별 쓸모가 없어서 생각이 있다고는 했죠. 이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얘기를 했습니다. 원문은 https://us.battle.net/forums/en/heroes/topic/20757637777?page=9#post-164 입니다.


2주동안 굉장히 바빠서 대답드릴 시간이 없었지만, 여기서 많은 논의가 이루어져서 좋습니다. 최근에 시간을 내서 은신의 게임플레이 목적에 대해 밸런스 팀과 이야기했고 여러분에게 공개하고 싶습니다.


현재 밸런스 팀이 보고 있는 은신의 목적은 이러합니다.


■방어/탈출 - 공격하기 어렵게 하고, 위험에서 빠져나가기 쉽게 하죠. 은신을 써서 노련하게 빠져나가는 건 멋집니다.

■자리 선정의 이점 - 보통은 있을 수 없는, 적 안으로 들어가기 쉽습니다 잡힐 위험도 비교적 적어서, 다른 영웅들에 비해 제한을 덜 받죠.

■지도상의 이점 - 위치를 알기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적이 조심스럽게 게임을 하게 하죠. 언제 나타날지, 용병 캠프에 쳐들어올지 모르니까요. 지도를 장악한다는 점에서 동료들에게 우위를 줍니다.


주목할 것은 어떤 것도 누군가의 가까이에 보이지 않게 나타나야 한다는 것과 완벽해야 한다는 겁니다. 그러나 이 스레드에서 많이 지적하신대로, 현재 은신 영웅 중 몇몇은 효과적인 플레이 스타일에 의존하죠.


아직 어떻게 바꿀지 정한 건 아니지만, 한 가지 가능성은 폭딜에 의존하는 몇몇 은신 영웅을 유틸리티에 중점을 두는 겁니다. 눈속임, 정찰, 지도 장악 등으로 능력을 옮기는 건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흥미를 유지하면서도 더 공평하다고 느끼게 하는 한 가지 방법일 수도 있으니까요.


지금까지 올라온 모든 글과 생각들을 읽는 건 재밌었고, 더 이야기할만한 게 있으면 계속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생각을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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