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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추가 정보

다이렉트 스토리지 1.2, 하드드라이브에서도 쉽게 로딩 시간 단축

by 사과향잉크 2023. 4. 22.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이렉트 스토리지 SDK 1.2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SSD에서 그래픽카드(GPU)로 데이터를 스트리밍해 로딩 속도를 줄이는 기술로 기존에는 NVme SSD 1TB 이상이라는 조건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하드드라이브(HDD)도 지원합니다.

더 버지는 이전부터 하드드라이브를 지원했다고 말합니다만 SSD와 HDD에서 다르게 적용해야해서 복잡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SSD, HDD 둘 다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또한 GPU에서 텍스처의 압축 해제 속도를 개선했습니다.

1.1 버전에서 도입한 기술로 CPU 대신 GPU가 텍스처를 압축 해제하는 겁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렇게 기술을 개선해도 사용한 게임은 거의 없습니다.

그래픽카드 회사들도 이 기술을 지원하지만 현재까지 사용한 게임은 포스포큰이 유일합니다. 30% 로딩 속도가 빨라졌다고 하죠.

SSD, HDD 모두 이득이니 빠르게 많은 회사가 사용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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