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다이렉트 스토리지 SDK 1.2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SSD에서 그래픽카드(GPU)로 데이터를 스트리밍해 로딩 속도를 줄이는 기술로 기존에는 NVme SSD 1TB 이상이라는 조건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하드드라이브(HDD)도 지원합니다.
더 버지는 이전부터 하드드라이브를 지원했다고 말합니다만 SSD와 HDD에서 다르게 적용해야해서 복잡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SSD, HDD 둘 다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또한 GPU에서 텍스처의 압축 해제 속도를 개선했습니다.
1.1 버전에서 도입한 기술로 CPU 대신 GPU가 텍스처를 압축 해제하는 겁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렇게 기술을 개선해도 사용한 게임은 거의 없습니다.
그래픽카드 회사들도 이 기술을 지원하지만 현재까지 사용한 게임은 포스포큰이 유일합니다. 30% 로딩 속도가 빨라졌다고 하죠.
SSD, HDD 모두 이득이니 빠르게 많은 회사가 사용하길 바랍니다.
'게임 > 추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밸브, 스팀 베타 버전에서 오버레이/알림/스크린샷 관리 등 대규모 업데이트 (0) | 2023.04.28 |
---|---|
마이크로소프트, 유럽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앤웨어와 클라우드 게임 제공 10년 계약 맺어 (0) | 2023.04.28 |
오페라, GX 게임즈에서 레비타 무료 배포 (0) | 2023.04.21 |
지포스 나우, 더 다크 픽처스 앤솔로지 등 7개 게임 지원 (0) | 2023.04.21 |
아타리, 법시 등 1980~90년대 게임 IP 100개 인수 (0) | 2023.04.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