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기

AMD 아드레날린 2020 에디션 라데온 드라이버 19.12.2 출시

by 사과향잉크 2019. 12. 11.

AMD는 라데온 드라이버 19.12.2를 출시했습니다.

아드레날린 2020 에디션으로 이름이 바뀌었지만 버전은 이어집니다.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을 지원하며 그래픽 성능이 향상되고, 여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윈도우 10은 여기, 윈도우 7은 여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 성능 향상

- 일부 게임에서 아드레날린 2019 에디션의 첫 드라이버(19.30.01.46)보다 평균 12% 성능 향상

- RX 베가 64/라이젠 5 3600X/DDR4 3200MHz 16GB/윈도우 10에서 실험. 자세한 비교는 더보기 클릭

더보기

평균 12% 향상되었고, 제조업체와 드라이버에 따라 성능은 달라질 수 있음

· 애쉬 오브 더 싱귤러리티: 에스컬레이션(DX12, 그래픽 설정 높음, 1080p)은 68.13→87.01fps [28%]

·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DX11, 높음, 1440p)는 65→68fps [5%]

· 배틀필드 V(DX12, 중간, 1080p)는 167.8→176.5fps [5%]

· 보더랜드 3(DX12, 울트라, 1080p)는 66.68→76.68fps [15%]

· 컨트롤(DX12, 높음, 1440p)는 37.2→40.6fps [9%]

· 더 디비전 2(DX12, 높음, 1440p)는 83.22→89.05fps [7%]

· 파이널 판타지 XV(DX11, 높음, 1080p)는 5782→6341fps [10%]

· 포르자 호라이즌 4(DX12, 높음, 1080p)는 130.2→174.3fps [34%]

· 스트레인지 브리게이드(DX12, 울트라, 1080p)는 130.5→144.9fps [11%]

· 토탈 워: 삼국(DX11, 울트라, 1080p)는 69.6→75.8fps [9%]

· 토탈 워: 워해머 2(DX11, 울트라, 1080p)는 75.8→81.9fps [8%]

· 울펜슈타인: 영 블러드(Vulkan, 높음, 1440p)는 111.5→117.9fps [6%]

· 월드 워 Z(Vulkan, 중간, 1440p)는 186.5→199fps [7%]

 

· 라데온 소프트웨어

- 새로운 라데온 소프트웨어. 새롭고, 현대적이고, 쉽고, 강력한 게이밍 애플리케이션

- 게임 중에 알트+R을 눌러 전체화면, 알트+Z를 눌러 사이드바 오버레이를 띄울 수 있다

- 게이밍 탭에서는 게임 통계를 볼 수 있다. 미디어를 보거나 편집하고, 게임 설정을 조절하고, 좋아하는 게임을 바로 실행

- 스트리밍 탭은 한 곳에서 방송을 스트리밍하고, 보고, 편집할 수 있는 새롭고 강력하고 쉬운 경험을 제공

- 성능 탭에서는 현재 시스템 정보를 자세히 살피고, 오버클럭하고, 그래픽을 세세히 조정

- 프로파일 시스템으로 쉽게 소프트웨어 설정을 구성

- 새로운 내장 브라우저로 게임을 떠나지 않고 중요한 게임 정보나 공략, 튜토리얼을 볼 수 있음

- 윈도우 버전과 그래픽카드에 따라 기능이 다를 수 있음. 오버클럭으로 인한 손상은 보상하지 않음

 

· 라데온 부스트

- 화면의 캐릭터 움직임이 빠르면, 이를 감지해 이미지 품질의 변화가 적거나 전혀 없는 수준의 동적 해상도 스케일링으로 성능 향상

- RX 590 8GB로 1440p의 오버워치, 플레이어 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라이즈 오브 툼 레이더에서 라데온 부스트를 켜면 평균 23% 성능 향상

- RX 400 제품군부터 최신 그래픽 카드, 레이븐 릿지부터 최신 APU까지 지원. MGPU 미지원

라데온 부스트로 오버워치 38%, 배틀그라운드 22%, 라이즈 오브 툼 레이더 10% 성능 향상

· 인티저 디스플레이 스케일링

- 화면 이미지를 1픽셀에서 4픽셀 이상으로 조정해 오래된 게임을 선명한 픽셀 아트 스타일로 표현

- 윈도우 10 지원. GCN 그래픽카드와 라이젠 2000 APU부터 지원

워크래프트 2에서 인티저 디스플레이 스케일링 적용 전/후

· 라데온 랙 방지

- RX 5000 이전 제품군에서 다이렉트X9 지원

- 지원 게임에서 쉽게 켤 수 있는 전역 활성화 토글

- DirectX9, 11 지원. GCN/RDNA 그래픽카드, 레이븐 릿지부터의 APU 지원. MGPU 미지원

 

· 라데온 이미지 샤프닝

- DirectX11 게임 지원. 샤프니스 수준 설정 가능. 게임 도중에 켜거나 끌 수 있는 토글 추가

- DirectX11, 12, 그리고 Vulkan 지원. RDNA에서도 DirectX9 지원

- GCN/RDNA 그래픽카드, 레이븐 릿지부터의 APU 지원. MGPU 미지원

- 게임 도중에 켜거나 끄려면 게임 실행 전에 라데온 이미지 샤프닝을 켜야함

 

· AMD 링크

- PC 라데온 소프트웨어와 통일되고 깔끔해진 인터페이스

- 같은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다면 제한 없이 어떤 모바일 기기에서도 PC 게임 플레이 가능

- 고속 인터넷 연결이 된다면 어디에서도 게임 스트리밍 가능. 로컬 프로파일은 모든 기기가 동일한 로컬 네트워크에 있어야함.

- 모든 스트리밍 기능을 쓰기 쉽게 한 곳으로 모음

- 최대 50Mpbs의 향상된 비트레이트 지원, 더 나은 품질과 적은 대역폭의 x265 게임 스트리밍 지원

- 기기에서 바로 추가하는 인스턴트 GIF 지원

- 안드로이드 5.0이나 iOS 11 이상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안드로이드 TV 5.1이나 tvOS 12.x 이상의 애플 TV 4/5세대  지원

- 4K 스트리밍은 4K 스트리밍이 가능한 제품이 필요하며 GCN/RDNA 그래픽카드를 지원

- 컨트롤러는 게임이나 헤드셋이 지원해야하며 자세한 정보는 제조사에 문의

 

· 라데온 소프트웨어 인스톨러

- 새롭고 개선된 공장 초기화 설정, '원클릭'으로 쉽게 설정 가능

- 설치하면서 공장초기화를 진행하고, 설정을 유지하는 새로운 설정 추가

- 설치 시간 및 오류 감지 능력 향상

 

· 다이렉트ML 미디어 필터

- 라데온 소프트웨어 미디어 갤러리에서 직접 사진과 미디어 콘텐츠를 업스케일링해 노이즈를 줄임

- 윈도우 10 1903 버전, RX 베가 제품군부터 지원

 

해결한 문제

· RX 5700 제품군에서 게임을 하면 간혹 디스플레이나 비디오 신호가 손실

· 포트나이트를 DirectX12로 플레이하면 일부 R9 200/300 제품군에서 비디오 메모리 오류가 발생

· 링 오브 엘리시움을 1440p나 4K 해상도로 플레이하면 실제보다 낮은 성능으로 동작

·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의 초기 게임 컷신 이후에 일부 RX 5000 제품군은 게임이 중단됨

· 성능 메트릭 오버레이를 켜면 일부 프로그앰에서 검은 화면이 뜨거나 화면이 손상됨

· 라데온 리라이브를 켠 상태로 게임 외의 일로 작업을 전환했다가 게임으로 돌아오면 검은 화면이 뜰 수 있음

· 윈도우에서 HDR이 활성화된 상태로 라데온 오버레이를 켜면 게임에서 초점이 이동하거나 게임이 최소화됨

 

알려진 문제

· 성능 메트릭 오버레이와 프리싱크를 켜고 게임을 전체화면과 테두리 없는 창 모드 사이를 변경하면 스터터링 발생

· 이미지 샤프닝을 켜고 작업을 전환하면 일부 Vulkan 게임이 꺼질 수 있음

· 라데온 소프트웨어 갤러리의 미디어에 다이렉트ML 미디어 필터를 적용하면 비디오 메모리 문제가 생길 수 있음. 시스템을 재시작하면 해결

·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디스플레이 기본 해상도보다 낮춘 상태로 인티저 스케일링을 켜면 일부 비디오가 깜박일 수 있음

· 라데온 소프트웨어에서 게임 프로파일을 제거하면 프리싱크나 가상 초고해상도가 켜질 수 있음

· 리라이브가 일부 R9 380/285 제품에서 설치되지 않거나 사용할 수 없다고 뜰 수 있음

· 게임과 다른 일로 작업을 전환할 때 성능 메트릭 오버레이에 60fps로 프레임이 고정되어 나타날 수 있음

· RX 5700 제품군에서 라데온 부스트를 켜고 배틀필드 V에서 설정을 바꾸면 게임이 멈출 수 있음

· 라데온 오버레이를 켠 상태로 해상도를 바꾸면 프로그램이 멈추거나 TDR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음

· HDR을 켠 상태로 이미지 샤프닝을 켜면 색이 빠져보일 수 있음

· 고해상도 영상과 스크린샷을 업스케일링하면 적용되지 않고 오류 메시지가 뜰 수 있음

 

AMD 링크의 알려진 문제

· 튜닝: 프리셋을 자동으로 변경하면 설정이 적용되지 않거나 이전 설정으로 돌아갈 수 있음

· 미디어: 미디어 재생 중에 기기 방향을 바꾸면 재생 상황이 초기화될 수 있음

· 미디어: 1Mpbs 비트레이트로 설정하면 미디어를 재생할 때 손상이 일어날 수 있음

· 게이밍: 특정한 조건에서 'Now Playing'은 현재 스트리밍하는 게임이 아니라 데스크탑이나 지난 번에 플레이한 게임으로 변경

· 게이밍: 장시간 기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스트리밍이 중단될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