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트롤러

아리스노보, UM50 퓨어콘 컨트롤러 출시

by 사과향잉크 2022. 12. 20.

한국에서 GameSir, 굴리킷, 모바패드 제품을 유통하는 아리스노보는 UM50 퓨어콘(Purecon) 컨트롤러를 출시했습니다.

외형이 매우 익숙한데 이전에 소개한 아이페가(IPEGA), AOLION 등의 중국 회사 제품으로 보입니다.

다른 회사 제품도 있는데 이것과 더 비슷해보이는군요.

아이페가는 엑스박스 배열이라는 점을 빼면 기능은 동일합니다. 스마트폰 홀더(거치대)도 다 있어요.

 

AOLION, IPEGA, 그 외

아리스노보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없어서 말하자면 조이트론과 똑같이 게임과 음향 장비 등을 취급하는 회사로 조이트론이 게임에 집중했다면 아리스노보는 음향를 주로 다루다 비교적 최근에 게임 제품을 유통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도 게임 회사 같지 않고 제품 정보가 이상하거나 홈페이지의 글을 참고하라면서 실제로는 찾을 수 없는 등 미덥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죠. AS도 6개월로 일반적인 AS 기간의 절반입니다.

제조사가 아니므로 제품 품질과는 별개입니다.

 

 

퓨어콘은 PC, 스위치, 안드로이드, iOS를 지원합니다.

PC는 윈도우 10 이상, 안드로이드는 8 이상, iOS는 13 이상입니다.

윈도우는 Xinuput, Dinput을 지원하며 블루투스로 무선 연결도 가능합니다. 스위치는 홈 버튼 깨우기를 지원합니다.

 

제품 외형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가장자리의 LED인데 색상을 바꿀 수는 없고 꺼짐, 켜짐, 물결흐름 3가지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클리어 화이트와 클리어 블랙의 2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키링커(Keylinker )앱으로 스틱, 진동, 자이로 보정, 매핑 등이 가능합니다.

지난 번에 소개한 AOLION이 쓰는 것과 똑같죠. 물론 이 앱은 썬더로봇 등 다양한 브랜드가 사용하는데 일단 썬더로봇은 이런 제품이 없습니다.

 

블루투스 4.1로 연결하며 진동이 있고, 6축 자이로스코프가 있어 스위치에서 모션 컨트롤이 됩니다.

터보는 수동, 자동(오토)을 지원하며 속도는 방향키 위아래로 변경합니다. 지원 버튼은 A, B, X, Y, L1, R1, L2, R2입니다.

 

크기는 157 x 108 x 55mm입니다. 무게는 160g입니다.

스마트폰 거치대가 있어서 제품에 끼우고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수준이라 너무 기대하면 안 됩니다.

배터리는 800mAh이며 충전 시간은 3~4시간, 사용시간 6~8시간 입니다.

 

 

가격은 49,000원입니다. 아리스노보 스토어에서는 39,500원입니다.

후자가 할인가인지 정식 가격인지 모르겠습니다. 가격을 부풀리고 정상가를 할인가처럼 파는 회사가 워낙 많으니까요. 아리스노보를 비판하는 게 아니라 정말로 알 수가 없어서 그렇습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5 유통사조차도 그랬고 게임써도 공식 스토어에서 그러는 등 수많은 회사가 이런 행위를 하죠. 그나마 앞의 둘은 홈페이지에 정가가 써있어서 알 수 있었지만 다른 회사는 알 수가 없습니다.

 

한 가지 이상한 점은 제가 이 제품을 본 게 며칠 전인데 이벤트 기간이 12월 23일이라는 겁니다.

그럼 그 전에 구매하고 리뷰를 남긴 사람은 이벤트에서 제외되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