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기/콘솔

SKT 엑스박스 시리즈 X|S 올 액세스 완벽 정리

by 사과향잉크 2022. 3. 22.

엑스박스 시리즈 X|S의 SKT 올 액세스(All Access) 관련 정보를 찾아보고 SKT와 마이크로소프트에 문의한 내용을 정리합니다.

 

 

1. 올엑세스는 엑스박스 시리즈 X|S 기기 +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을 합쳐서 판매합니다.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은 엑스박스, PC, 모바일에서 수백개 게임을 추가 비용 없이 할 수 있는 유료 구독 서비스입니다. 엑스박스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하려면 필요한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도 포함합니다.

약정은 2년이며 가격은 엑스박스 시리즈 X는 월 35,900원, 시리즈 S는 27,900원입니다.

2년간 이용할 경우 각각 구매하는 것보다 몇 만원 저렴하나 현재는 저렴한 라이브 골드를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으로 전환할 수 있어 의미가 없습니다.

시리즈 X와 시리즈 S 중 한 개만 구매할 수 있고 해지 후에는 재가입할 수 없습니다. 시리즈 X를 구매하고 해지한 다음 시리즈 S를 구매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2. SKT 가입자만 가입할 수 있으며 부가서비스로 취급해 통신비로 처리합니다.

통신 부가서비스이므로 다른 통신사로 옮기거나 해지하는 경우에는 해지됩니다. 번호 변경, 기기 변경은 괜찮으며 명의 변경은 해지 후에 가능합니다.

나중에 다른 통신사 가입자도 가능하게할 것이라고 했으나 물량 부족때문인지 1년이 넘은 지금도 SKT만 가능합니다.

간혹 다른 통신사(알뜰폰 등)으로 가입을 성공하는 경우가 있으나 나중에 취소 처리합니다.

 

3. T 우주로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을 이용 중이라면 가입할 수 없습니다.

 

4. 올엑세스를 가입하고 그 날 밤 12시까지는 배송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게임기라고 광고하는 상자로 배송해 몰래 구매하려는 사람들에게 큰 비난을 받았고, 현재는 아무 무늬 없는 상자로 배송합니다.

 

5. 1개월마다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 1개월 + 기기값 24개월 중 1개월치가 결제됩니다.

엑스박스 시리즈 X 기기 값은 25,300원인 것 같습니다.

 

6. 올엑세스에 포함된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은 엑스박스 기기에 포함되어 있으며 엑스박스를 처음 켜면 등록할 수 있습니다.

초기 화면에서 나중에 등록한다고 하면 설정에서 원하는 때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골드를 가입한 상태로 올엑세스 이용권에 가입하면 게임패스 얼티밋으로 변경됩니다.

엑스박스 안의 얼티밋 이용권은 올엑세스 해지 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올엑세스 해지는 SKT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1800-0212)에 전화해 할 수 있습니다.

해지할 때 청구 요금을 알려줍니다. 해지하면 다음달 통신 요금에 더해 남은 가격을 한 번에 청구합니다.

 

8. 올엑세스를 구매하고 다음달 말일까지 이용권을 등록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9. 다음 달이 되었을 경우 단 하루라도 사용하면 비용을 갱신합니다.

예를 들어 2월에 가입하고 3월에 해지할 경우 3월 1일이 된 순간부터 3월 요금이 청구됩니다.

따라서 3월 1일에 해지하든 3월 31일에 해지하든 비용은 동일합니다.

 

10. 올엑세스를 구입했으나 다음 달까지 사용하지 않고 해지할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권을 등록하지 않았다면 1개월 올엑세스 + 기기 값. 말일에 자동해지 되는 것과 동일합니다.

- 이용권을 등록했다면 2개월 올엑세스 + 기기 값. 구매한 달에는 사용하지 않고 다음 달에 등록할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위에 말했다시피 등록하자마자 해지해도 하루를 사용한 것으로 보고, 한 달 요금이 갱신되어 2개월이 됩니다.

 

11. 올엑세스로 구매하면 바로 해지한다고 해도 기기에 포함된 1개월이 더해지므로 기기만 구매하는 것보다는 비쌉니다.

받자마자 해지하니 기기 값만 냈다는 사람이 있는데 확인이 필요합니다.

 

12. 구매 후 1개월 이내는 SKT, 이후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AS를 처리합니다.

 

13. 해지 후 일정 기간 동안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에 가입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SKT와 마이크로소프트가 따로 관리하기 때문에 SKT를 통해 가입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측에서 바로 처리가 안 된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 연락해서 바꾸거나 엑스박스 스토어에서 게임패스 얼티밋에 가입해서 관리 주체를 마이크로소프트로 바꿔 해결할 수 있습니다.

 

14. 6번에서 설명한 것처럼 게임 패스 얼티밋 이용권은 구매한 기기에 포함되어있습니다.

1개월 이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AS를 통해 리퍼비시로 교환받으면 다른 기기가 되므로 이용권도 사라집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AS는 수리 없이 리퍼비시 교환만 하여 이용권을 유지할 방법이 없습니다.

따라서 AS를 받을 일이 있다면 그 이전에 이용권을 사용해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