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가 정보

히트맨 3, 히트맨: 월드 오브 어쌔시네이션으로 이름 바꾸고 1, 2편 경험 제공 예정

by 사과향잉크 2023. 1. 5.

IO 인터랙티브는 1월 26일부터 암살 게임인 히트맨 3의 이름을 히트맨: 월드 오브 어쌔시네이션(Hitman: World of Assassination)으로 바꾼다고 발표했습니다.

긴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짧게 요약하면 이름을 바꾸고 1편+2편+3편을 통합해서 게임 1개 사면 1~3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조금 다르지만 대략 그렇습니다.

 

이제 상세하게 이야기해보죠.

회사는 구매 경험을 크게 간소화한다고 말했는데 이를 이해하려면 히트맨 시리즈의 특징을 알아야합니다.

2016년부터 시작한 새 히트맨 시리즈는 3편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작을 구매한 상태로 후속작을 사면 후속작에서 달라진 게임성으로 전작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액세스 패스(Access Pass)라는 이름의 기능으로 3편에서는 1편과 2편도 할 수 있었죠.

 

이제는 3편만 구매하면 1, 2편을 구매한 것처럼 액세스 패스를 통해 3편의 게임성으로 1편과 2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1, 2편은 아예 제거합니다. 1, 2편이 그대로 존재하면 구매할 때 헷갈릴 테니까요. 이미 구매한 사람은 계속해서 1, 2편을 그대로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모든 시리즈를 구매한 사람과 1월 26일 이후 히트맨 3를 구매한 사람을 동일하게 만들겠다는 의도입니다.새롭게 시작하는 사람이 쉽게, 똑같은 경험을 할 수 있게 말이죠.

또 다른 이유로 원하는 장소를 골라 암살할 수 있는 프리랜서 모드가  있는데 모든 장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복잡하게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가장 즐거울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도 합니다.

 

사실 이는 이미 구글 스태디아에서 시행한 방식입니다. 월드 오브 어쌔시네이션이라는 이름도 먼저 사용했죠.

다른 플랫폼에서는 히트맨 3부작(HITMAN Trilogy)라고 3편을 묶어팔지만 스태디아에서 1편과 2편을 별도로 구매할 수 없고 무조건 3편의 액세스 패스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바뀌는 방식과 동일하죠.

회사는 스태디아에서 다른 플랫폼으로 기록을 이전해줄 것이라고 했는데 이번 변경과 어느 정도 관련이 있어 보입니다.

 

명확하게 말하면 1월 26일 이후에는 이렇게 바뀝니다.

· 1월 26일 이전에 히트맨 3를 구매한 사람은 히트맨: 월드 오브 어쌔시네이션으로 이름 변경. 1편과 2편을 구매하지 않았더라도 1, 2편을 액세스 패스로 플레이 가능

· 아직 히트맨 시리즈를 구매하지 않은 사람은 히트맨: 월드 오브 어쌔시네이션 단 1개만 구매하면 끝

 

1월 26일부터 게임을 시작하려는 사람이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은 2가지로 줄어듭니다. 1편, 2편, 무슨 DLC를 구매해야할지 혼란스러워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바꾼다는 거죠.

1. 히트맨: 월드 오브 어쌔시네이션(약 70달러): 히트맨 3, 히트맨 1 GOTY 액세스 패스, 히트맨 2 스탠다드 액세스 패스

2. 히트맨: 월드 오브 어쌔시네이션 디럭스 팩(약 30달러): 히트맨 3 디럭스 팩, 히트맨 3 칠죄종 컬렉션, 히트맨 2 확장 액세스 패스

 

게임만 즐길 것이면 1번, 더 바란다면 2번도 사면 됩니다.

 

신규 구매자는 이렇게 변경하여 2개 중에 선택하면 되지만 기존 구매자도 잊을 수는 없습니다.

지금까지는 DLC가 꽤나 복잡했고 회사는 이 문제도 처리하려고 합니다. 그러면서도 이미 소유하고 있는 게임이나 DLC를 또 구매하게 만들고 싶지는 않다는군요. 일반판에서 디럭스로 업그레이드 못하는 게임들 있죠? 그런 끔찍한 일은 하지 않겠다는 겁니다.

 

스팀에서는 번들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팀은 게임이나 DLC를 가지고 있을 경우 가진만큼 가격을 깎아줍니다. 예를 들어 내가 하프라이프 시리즈를 모두 구매하고 싶은데 이미 시리즈 게임이나 DLC 몇 개를 가지고 있다면 그 게임의 가격은 빼주죠.

회사는 이 기능으로 디럭스 팩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구매할 때 디럭스 팩의 구성품인 히트맨 3 디럭스 팩, 히트맨 3 칠죄종, 히트맨 2 익스팬션 액세스 패스 3개 중 이미 구매한 게 있다면 그만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죠.

 

다른 곳은 이런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디럭스 팩의 3개 제품을 별도로 올려 필요한 것만 구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

 

 

회사는 이런 변경점이 기존, 신규 플레이어 모두에게 매우 좋을 것이라고 봅니다.

선택이 쉬워지고, 히트맨 3 구매자는 무료로 전편을 즐길 수 있고, DLC를 다 구매하지 않은 사람은 필요한 것만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죠.

이전부터 DLC가 상당히 복잡했기 때문에 좋은 변화로 보입니다. 아쉽게도 한국어만큼은 지원해주질 않지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