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8Bitdo SN30 Pro 스마트폰 클립 사용기

by 사과향잉크 2019. 5. 2.

8Bitdo는 자사 컨트롤러를 여러 기기에서 쓸 수 있게 만들어 안드로이드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회사는 컨트롤러로 스마트폰 게임을 하기 편하게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클립도 만들었죠. 물론 별매입니다.

컨트롤러 모양이 달라서인지 클립도 다 달라서 신제품이 나오면 클립도 또 사야합니다.

 

8Bitdo SN30 프로를 구매하면서 클립도 구매했습니다. [후기]

많은 분들이 계륵처럼 여기며 추천하지 않는데 호기심을 참지 못했습니다.

 

SN30 프로용입니다. 회사 SNS와 제품 장착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상자를 열면 위 두 개가 비닐에 싸여있습니다.

왼쪽이 스마트폰을 거치하는 부분, 오른쪽이 컨트롤러에 끼우는 부분입니다.

오른쪽 아래 튀어나온 부분을 왼쪽 뒤 구멍에 끼우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거치하는 부분은 고무로 되어있어 흠집을 막습니다.

또, 약 10cm 정도까지 늘어나서 왠만한 스마트폰은 다 끼울 수 있습니다.

 

뒤집은 모습입니다. 왼쪽은 8Bitdo 로고, 오른쪽은 X 모양이 보입니다.

8Bitdo는 이 제품군을 엑스텐더(Xtander)라고 부르기도 했는데 지금은 그냥 스마트폰 클립이라고 부릅니다.

이유는 모르겠네요.

 

컨트롤러에 끼우면 이런 모습입니다. 그럴 듯해 보이죠. 여기까지는 괜찮습니다.

문제는 이걸 쓸 때입니다.

 

8Bitdo가 스마트폰 클립을 같이 파는 컨트롤러 중 가장 무거운 건 M30으로 115g입니다. SN30은 114g이죠.

최근 스마트폰은 최소 150g이며 180g이 넘기도 합니다. 컨트롤러보다 무겁죠.

그렇다보니 스마트폰을 끼우면 뒤로 넘어갑니다.

즉, 게임을 할 때는 넘어가지 않게 손으로 붙잡아야되는데, 그러면 힘이 들어서 오래 게임을 할 수가 없습니다.

 

연출된 사진입니다

위와 같은 사진은 정말 광고용일 뿐, 실제로는 불편하기 짝이 없습니다.

SN30 프로보다 20g이나 더 가벼운 N30 프로는 생각해볼 것도 없겠죠.

따로 사거나 사은품으로 받은 사람들이 오래 쓰지 못하는 이유를 한 번 써보자 바로 깨달았습니다.

스마트폰에 컨트롤러를 쓰겠다면 저렴한 스마트폰용 블루투스 컨트롤러를 사서 쓰는 게 나을 겁니다.

 

레딧에서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컨트롤러에 무거운 걸 주렁주렁 매달아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건 임시방편일 뿐이었고, 그렇게 좋지도 않았습니다.

그래서 두 부품 사이에 다른 하나를 더 끼워서 이를 해결했습니다. 3D 프린터로 인쇄해서 말이죠.

평이 좋으니 3D 프린터가 있다면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The 8BitDo SN30Pro into the best controller with the Xtander clip and this 3D print

Posted in r/EmulationOnAndroid by u/JezPezPez • 164 points and 53 comments

www.reddit.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