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AS 방법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버튼을 눌렀는데 반응이 없습니다. 누르는 소리까지 났는데도 말입니다.
처음에야 자신이 잘못 누른 거라고 생각하지 반복되면 그럴 수 없습니다.
첫날
마이크로소프트에 연락했습니다.
엑스박스 부서 전화번호는 080-791-0880입니다. 엑스박스 고객 지원에서 라이브 채팅으로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억양이 이상한 기계음의 안내에 따라 숫자를 누르니 상담원과 연결됩니다.
MS 계정과 이름을 묻습니다. 꼭 MS 계정이어야 한답니다.
그리고 MS 계정 메일로 확인 코드가 옵니다. 메일에 있는 코드를 불러주니 본인 확인이 끝납니다.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고 절차를 설명합니다. 이후 같은 내용의 메일이 옵니다.
메일 안의 파일 업로드 링크를 눌러 영수증과 주소를 파일로 올립니다.
주소는 전화로 말해도 될 것 같지만 텍스트(txt)파일이나 사진 파일로 올려야합니다.
올리면 상담원이 확인하고 연락해준다고 합니다.
낮에 전화했지만, 하루가 끝나기 전까지 연락은 없었습니다.
이튿날
오전에 전화가 옵니다. 또 다시 인증 코드가 메일로 오고 확인해서 말해줘야 합니다.
확인이 끝나면 택배로 보낼 때의 주의사항을 알려줍니다. 색을 묻고, 리퍼 제품으로 교환할텐데 괜찮냐고 묻습니다.
얼떨결에 그렇다고 했는데 아니라고 하면 어떻게 됐을까요? AS가 안 됐을까요? 궁금하지만 또 물어볼 일이 있을지.
전화가 끝나면 전화로 설명한 것과 같은 내용의 메일과 서비스 주문이 생성됐다는 메일이 두 개 옵니다.
AS 진행에 따라 메일은 계속 오며, 내 계정을 누르면 진행 과정과 AS 신청 정보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를 에어캡이나 신문지 등으로 잘 보호해서 상자에 담습니다.
AS 대상 제품만 넣어야 합니다. 이 경우에는 오직 컨트롤러만 넣어야 하는 거죠.
다른 것들, 예를 들어 제품 상자나 건전지 등은 폐기한다고 하니 넣으면 그대로 없어집니다.
포장을 끝내면 상자에 메일에 나온 접수번호를 적습니다.
보낼 주소도 메일에 나와있습니다. 서울 송파구에 있는 다이렉트로지스틱스이며 우편번호는 05842입니다.
우체국 택배를 통해 착불로 보냅니다. 다른 업체를 쓰면 제가 비용을 내야합니다.
마지막
제품을 보내고 4일 뒤에 우체국 택배를 받았습니다.
열어보니 컨트롤러가 에어캡 하나에 대충 들어가 있습니다. 아니 어떻게 이럴수가! 하지만 깨끗하고 잘 작동합니다.
설명서, 보증서, 건전지도 들어 있습니다. 상자 빼고는 다 있네요.
총 5일이 걸렸습니다. 놀랄만큼 빠르진 않지만, 느리지도 않은 보통 수준입니다.
재고에 따라 기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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